“지오다노”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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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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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분에게 좋은 data(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당시 `지오다노`라는 이름을 한국인들이 알 턱이 없었다. 지오다노보다 먼저 국내판매를 처음 한 홍콩 수입 캐주얼제품들이 제대로 시장적응을 못하고 곧 영업을 중단하는 事例가 빈번했기 때문일것이다 홍콩 의류가 발붙이지 못했던 이유들 즉 겨울제품생산에 약하고 기대보다 나쁜 품질,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지 않는 디자인 등을 지오다노가 극복할 수 있을 지는 미지수였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지오다노”성공사례분석 , “지오다노”성공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1. 회사紹介
2. 회사 설립배경
3. 지오다노 홍콩본사와의 관계
4. 경영 전술
「1」. 스피드경영
「2」. 제품, 재고관리
「3」. 유통, 매장
「4」. 재무구조
「5」. marketing
「6」. 광고
5. 조직 내 분위기
6. CEO의 리더쉽
7. 지오다노 앞으로의 전술
8. 결 론
3. 지오다노 홍콩본사와의 관계
홍콩에 본사를 둔 중저가 의류 브랜드 지오다노(GIORDANO)는 아시아 쪽에서 잠재력있는 곳을 타진하고 진출할 채비를 했다.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Easy casual 시장의 선두주자인 `지오다노` 기업의 성공사례 분석리포트입니다. 그러다가 지오다노가 국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 것은 지난 94년 홍콩 지오다노 인터내셔날 과 한국일신創業투자가 손을 잡고 지오다노코리아를 설립하면서부터다. 지오다노는 진출했던 시기인 93년 전으로 해서는 우리나라의 주요소비자계층의 구매형태에서 품질과 디자인보다 가격이 의복구입의 ‘최우선 요인’ 이라는 점을 파악했고 또한 후에 1인당 GNP가 1993년 7,484 , 1994년 8,467 으로 점진적인 상승을 하면서 경제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시장제품보다는 브랜드제품을 요구하는 이중적 요구를 깨달았다. 그러나 1995년 1인당 GNP가 1997년 $9,511 로 국민소득이 $10,000를 넘어서면서 사람들이 점차 가격보다는 확실한 고품질의 브랜드를 더욱 추구하게 된다는 점을 지오다노측은 알고 단일의 강…(투비컨티뉴드 )
“지오다노”성공사례 분석
다.
Easy casual 시장의 선두주자인 `지오다노` 기업의 성공사례 분석리포트입니다. 티셔츠 한벌에 몇천원, 바지 한벌에 1만~2만原因 중저가 브랜드엔 ‘싼게 비지떡이겠거니’ 하는 시선만 쏟아졌던 시기였다.
“지오다노”성공사례분석






설명
지오다노 회사 intro 와 설립배경, 성공 경영책략 및 CEO의 리더쉽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지오다노 회사 소개와 설립배경, 성공 경영전략 및 CEO의 리더쉽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유명브랜드 가격은 지나치게 비싸고 시장이나 양품점의 옷은 신뢰도가 떨어지며 양자간의 간격이 크다는 점에 착안하여 양자의 중간정도의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 국내 몇몇 업체들이 지오다노 라이센스 계약을 시도했다. 당시 지오다노는 홍콩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브랜드로 자국과 싱가폴, 대만 등 아시아지 역에서 명성을 날리고 있었지만 한국진출의 성공여부는 불투명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