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교의 발전 방향과 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9:53본문
Download : 교육대학교의 발전 방향과 과제.hwp
이러한 관점에서 그 동안 교원양성기관의 발전대책 탐색을 위한 숱한 연구와 논의가 다양하게 있어왔다. 양성기관의 기능 및 역할이라든지 양성체제, 지배구조 …(skip)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정보화사회,교육대학교,교원정책,사범교육,레포트
Ⅰ. 교원양성제도 개혁과제와 발전의 지향점, , Ⅱ. 현황 및 문제점, 1. 교육 프로그램, 2. 교수■강사, 3. 학생, 4. 행■재정, 5. 대학 , 6. 교육대학원의 교육프로그램과 운영, 발전 노력, , Ⅲ. 교육대학교의 발전 과제, 1. 교육 프로그램운영의 차별화, 2. 학생선발 방식의 다양화 추진, 3. 우수 교원확보, 4. 행■재정 지원 강화, 5. 대학의 자생력 강화, 6. 대학원, , Ⅳ. 교육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과제 및 제언, , <참고 문헌>, , FileSize : 61K , 교육대학교의 발전 방향과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정보화사회 교육대학교 교원정책
다. 우수한 인력이 교직사회로 들어올 수 있으려면 최고 수준의 교육을 통해 교육에 대한 사명감을 지닌 예비교사를 교원양성기관에서 길러내야 한다.
Download : 교육대학교의 발전 방향과 과제.hwp( 62 )
Ⅰ. 교원양성제도 개혁해결해야할문제와 발전의 지향점, , Ⅱ. present condition 및 문제점, 1. 교육 program, 2. 교수■강사, 3. 학생, 4. 행■재정, 5. 대학 , 6. 교육대학원의 교육program과 운영, 발전 노력, , Ⅲ. 교육대학교의 발전 해결해야할문제, 1. 교육 program운영의 差別(차별) 화, 2. 학생선발 방식의 다양화 추진, 3. 우수 교원확보, 4. 행■재정 지원 강화, 5. 대학의 자생력 강화, 6. 대학원, , Ⅳ. 교육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戰略적 해결해야할문제 및 제언, , <참고 문헌>, , 크기 : 61K
교육대학교의 발전 방향과 해결해야할문제
Ⅰ. 교원양성제도 개혁課題와 발전의 지향점
Ⅱ. 동향 및 drawback(걸점)
1. 교육 프로그램(program])
2. 교수■강사
3. 학생
4. 행■재정
5. 대학
6. 교육대학원의 교육프로그램(program]) 과 운영
발전 노력
Ⅲ. 교육대학교의 발전 課題
1. 교육 프로그램(program]) 운영의 差別화
2. 학생선발 방식의 다양화 추진
3. 우수 교원확보
4. 행■재정 지원 강화
5. 대학의 자생력 강화
6. 대학원
Ⅳ. 교육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strategy적 課題 및 제언
<참고 문헌>
21 세기(世紀)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절실하게 요구되는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댈 수밖에 없고, 이는 우수한 인력을 교직에 유치함으로써 가능하다. 교원양성기관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평가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따 그 과정에서 사범대학이나 교육대학 등 교원양성 기관에서는 자생력을 키우려고 많은 애를 쓰고 있고, 교육행정 당국에서도 새로운 교원양성관련 정책 개발과 추진을 위해 계속 노력하여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학생선발을 비롯해서, 교육프로그램(program]) 운영, 교수확보, 시설·설비, 행·재정 운용 등 여러 측면에서 취약한 점들이 허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