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하여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2:04
본문
Download :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해서술하시오.hwp
기업활동의 글로벌화란 기업이 다른 나라의 시장에 적극적으
로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1. 기업활동의 글로벌화
과거 국경은 기업활동의 영역을 정해주었다. 삼성전자, LG, 현대자동차 역시
지난 십 수 년간 글로벌화를 성공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한 좋은 예이다. 뿐만 아니라 원자재, 부품, 완제품, 인적자원, 서비스 등 경영활동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전 세계 최적지에…(To be continued )
설명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하여술하시오
Download :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해서술하시오.hwp( 94 )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해서술하시오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해서술하시오 ,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해서술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하여술하시오
순서
오늘날의기업환경에대하여술하시오
다. 이런 環境(환경)change(변화)를 충분히 이해하고 그것을 활용할 때 기업이나
개인은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그렇지 못한 경우 성장은 물론이고 존속조
차 보장받기 어렵다.
글로벌화(globalization)란 경제적 · 사회적 · culture적으로 다른 나라 사람들과 연결
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오늘날 국경은 더 이상 기업활동을 제한하지 않는
다.
오늘날의 기업環境(환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 오늘날의 기업環境(환경)
Ⅰ. 기업활동의 글로벌화
Ⅱ. 기업 인적자원의 다양성
Ⅲ. 고용의 탄력성 증대
Ⅳ. 노동環境(환경)의 change(변화)
Ⅴ. 가치와 윤리의 중요성 증대
* 오늘날의 기업環境(환경)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환경)이 급격히 change(변화)하고 있따 다음에서 열거하는 내용을
통해서 볼 때 오늘과 future 의 기업環境(환경)은 지난 수십 년전의 環境(환경)과는 전혀 같은 것
이 없다는 것이다. 정부는 무역장벽을 통해 외국 기업
의 진입을 막아주었다.
미국의 Coca-Cola Japan의 도요타, 독일의 Siemens, 스위스의 Nestle 등은 전
세계적으로 영업활동을 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하지만 오늘날 정보기술과 수송수단의 발달은 과거에는 상상할
수도 없는 정도의 세계화를 진전시키고 있따
글로벌화는 시장규모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시켜 기업에게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
준다. 과거 수세기 동안 기업의 글로벌화는 국가 간의 상품 수
출에 국한되었다. 우리나라 기업의 브랜드가 점차 원래의 의미를 상실해 가고 있따 예를 들면,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기업이지만 한국을 포함해 중국(中國), 인도, 태국, 베트남, 인도네
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브라질, 슬로바키아, 헝가리, 러시아 등 12개국에 14개
의 TV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따 적극적인 현지생산책략의 결과 삼성전자는 세계
디지털 TV 시장에 최강자로 부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