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marketing 불변의 법칙을 읽고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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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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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준상`의『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에 대한 독후감자료입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을 통해 한국에서 통하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으로 상향성, 감정성, 집단성, 보상성, 관습성이라는 5가지 키워드를 뽑고 각 키워드마다 세부적인 법칙들로 총 33개를 추출했다.
한국에서 통하는 마케팅 법칙의 추출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한국 기업들이 이제까지 시행한 여러 가지 마케팅 활동중에서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받는 기법들을 추출했다.88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서평서평감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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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준상`의『한국형 marketing 불변의 법칙 33』에 대한 독후감 입니다. 과제작성에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과제작성에 좋은 참고 로 사용하시고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첫째, ‘상향성’은 확장, 외형, 보증과 관련된 관념으로 우리 사회나 기업 environment에서 높고, 크고, 많고, 길고, 넓고, 화려한 것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아 상향성에 따른 여러 가지 세부적인 법칙들이 많지만 그 중에 기업 브랜드 후광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자. 예를 들어 ‘쿠쿠’라는 전기밥솥이 히트를 하면서 유명해진 ‘성광전자’라는 이름은 개별 브랜드에 대해 강력한 보증 효능를 주지 못하고, 오히려 부정적인 이미지마저 줄 수 있다는 판단아래 회사명…(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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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두 번째, 마케팅의 대상인 한국 사회와 culture, 소비자에게서만 나타나는 특유의 성격과 관련하여 오래 전부터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온 마케팅 법칙을 추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