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오의 나라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9:34
본문
Download : 가즈오의 나라를 읽고.hwp
작품analysis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일본이 4,5세기경 한반도에 임나일본부라는 관청을 세우고 신라, 가야, 백제를 2세기 동안이나 지배했었다고 한다면 우리 나라 사람들은 펄쩍 뛰며 말도 안 되는 터무니없는 소리라 치부해 버릴 것이다. 그리고 읽는 내내 충격과 흥분을 감출 수 없었다.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들이 이용한 광개토대왕의 비문을 보면 [ 而倭以辛卯年來 渡海破百殘000羅 ] 이 구절에서 삭제된 세 글자에 `任羅新`을 넣어 `왜가 바다를 건너 백제와 가야, 신라를 깨뜨리고 신민을 삼았다고 해석하고 있으나 우리의 사학자들은 일본이 호태왕비에 석회를 발라 조작했다는 정도의 근거가 희박한 주장을 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우리 국민들도 이런 내용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는 실정이다.Kn2034158_가즈오의나라를읽고 , 가즈오의 나라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가즈오의 나라를 읽고나서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일본 정부는 국민들에게 그렇게 교육시키고 4,5세기경 일본의 history부도에도 버젓이 한반도가 그들이 지배했던 땅으로 나오고 있따 통탄할 노릇이 아닐 수 없다.
일본의 한 작은 마을 닛꼬에서 대수롭지 않게 보이는 준이찌란 노인의 단순한 죽음으로부터 처음 해서 그 속에 감춰진 일본의 우익주의자들과 군부에 의해 조작된 우리 history의 왜곡 사실을 일본에 유학중인 history학도 박상훈이란 한 평범한 청년의 집념 어린 투지와 천재적인 추리력으로 사건의 전모를 밝혀 나가게 된다
이 글의 주된 내용이 되고 있는 사건은 지금도 history학계에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임나일본부설에 관한 것이다. 이 설은 과거 일제가 우리 나라를 침략하기 위해 한반도는 일본의 땅이니 이제 가서 찾아야 한다는 논리를 펴기 위해 그리고 우리민족에게 식민사관을 주입하기 위해 꾸며낸 이야기이고 이를 위해 광개토대왕 비를 이용했다.
내용과는 좀 동떨어진 것 같지만 사건 해결 과정…(drop)
Kn2034158_가즈오의나라를읽고나서
`김진명`저술, 「가즈오의 나라」에 대한 독서감상문입니다.
설명
순서
`김진명`저술, 「가즈오의 나라」에 대한 독서감상문입니다.
Download : 가즈오의 나라를 읽고.hwp( 66 )
`가즈오의 나라` 평소 history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題目(제목)만 보고 무심코 잃기 처음 한 이 책 속으로 점점 빠져들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광개토대왕비문을 둘러싼 수수께끼를 박상원이란 주인공을 내세워 독자들의 답답한 마음을 통쾌하게 풀어주며 우리의 history의식과 문화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