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0:24
본문
Download : 수소에너지.hwp
캐번디시는 이 결과를 왕립학회에서 `인공의 공기들`이라는 title으로 발표했다.
Download : 수소에너지.hwp( 74 )
수소의 생산기술과 저장기술을 알아보고 수소에너지를 어디에 이용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여자를 기피했던 인물로 유명했다.
·캐번디시의 가연성 공기
1670년대 보일(1627-1691)을 비롯한 몇몇 영국 화학자들은 물질이 썩을 때나 철과 산을 reaction(반응)시킬 때 기포를 내며 나오는, 불에 잘 타는 공기에 관한 기록을 남기고 있따 그러나 당시에는 이 공기를 따로 채집하거나 성질을 연구하지는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설명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수소에너지
수소의 생산기술과 저장기술을 알아보고 수소에너지를 어디에 이용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는 처음에 수소를 가연성…(To be continued )
순서






수소에너지
다. 조셉 블랙의 `고정된 공기`(이산화탄소), 캐번디시의 `가연성 공기`(수소), 프리스틀리의 `보다 호흡하기 편한 공기`(산소) 등이 이때 새로 발견된 것들이다.
그런데 캐번디시는 이 공기의 실체를 오늘날의 수소와 같이 대기의 한 ingredient을 이루는 순수한 물질로 생각하지는 못했다. 그는 서로 다른 금속과 산들의 reaction(반응)에서 발생하는 가연성 공기가 모두 동일하다는 점과 이 공기의 밀도가 보통 공기(대기)보다 매우 작다는 점을 발견했다. 수소의 歷史(역사)가 곧 화학과 물리학의 歷史(역사)였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다.
18세기에는 이 가연성 공기 외에도 몇가지 새로운 공기가 다수 발견됐는데, 이들은 대체로 오늘날 우리가 매우 흔하게 대하는 공기들이다. 그 후 1776년 영국의 귀족 헨리 캐번디시(1731-1810)는 처음으로 `가연성 공기`라고 불린 수소 기체를 모으고 그 성질에 관해 연구를 했다. 그런데 이 기간 동안 인간이 써 내려간 자연에 관한 지식의 중요한 고비에는 수소가 있었다. 심지어 그는 자신의 하녀조차도 직접 만나지 않고 메모를 통해 지시할 정도였다. 캐번디시는 아연, 주석, 철 등에 묽은 황산, 염산 등을 reaction(반응)시켜 이 가연성 공기를 얻었다. 유산을 물려 받아 자신의 집에 test(실험) 실을 만들고, 정교한 test(실험) 기구를 사용해 당시로서는 상당히 정밀한 test(실험) 을 했던 캐번디시는 매우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였다.수소에너지 , 수소에너지공학기술레포트 ,
수소는 우주가 처음 할 무렵부터 자연에 존재했지만 인간이 수소를 분리하고 이름을 붙이기 처음 한지는 2백년 정도가 지났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