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kr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 aflash2 | flash.kr report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 aflash2

본문 바로가기

aflash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3:59

본문




Download :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hwp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목차

학교의 기능

I. 학교의 순기능
1. 사회화 기능
2. 도덕사회화 기능
3. 정치사회화와 통합의 기능
4. 文化(문화)유산의 전달과 창조의 기능
5. 지역사(歷史)회의 학교화 기능
6. 인적 자원 개발의 기능
7. 선발, 배치의 기능
8. 보호, 관리의 기능
9. 또래집단 제공의 기능
10. 사회 개혁의 수단적 기능

II. 학교의 역기능
1. 학력 제일주의의 병폐
2.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전락
3. 학생들의 개성과 재능을 무시하는 학교
4. 인간의 규격화
5. 학교의 폐쇄성
6. 보수적 성향
7. 따돌림과 학원 폭력
8. 사교육비 부담 증가
9. 학교교육과 이데올로기
10. 학교교육과 정치권력
학교의 기능

미성년자들에 대한 교육은 인류의 시초에서부터 시행되었다.
…(drop)



Download :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hwp( 43 )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학교의%20기능(학교의%20순기능과%20역기능)_hwp_01.gif 학교의%20기능(학교의%20순기능과%20역기능)_hwp_02.gif 학교의%20기능(학교의%20순기능과%20역기능)_hwp_03.gif 학교의%20기능(학교의%20순기능과%20역기능)_hwp_04.gif 학교의%20기능(학교의%20순기능과%20역기능)_hwp_05.gif 학교의%20기능(학교의%20순기능과%20역기능)_hwp_06.gif


설명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인문사회레포트 , 학교 기능 학교 순기능과 역기능




순서





학교,기능,학교,순기능과,역기능,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중세에는 암흑기로서 종교적 필요에 의하여 신학학교의 성격으로 학교가 존속되었고, 근대 산업혁명과 더불어 유능한 인계를 기르고 시민(Citizen)들의 교양을 함양하는 공교육제도의 학교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현대에는 민주주의의 성장으로 대중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확대되었으며 평가와 더불어 경쟁적인 성격을 띠게 되었다. 원시시대에는 미성년자들을 사회에 입문시켜서 성인으로 만들고 이에 필요한 내용들을 전수하기 위하여 생...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목차

학교의 기능

I. 학교의 순기능
1. 사회화 기능
2. 도덕사회화 기능
3. 정치사회화와 통합의 기능
4. 文化(문화)유산의 전달과 창조의 기능
5. 지역사(歷史)회의 학교화 기능
6. 인적 자원 개발의 기능
7. 선발, 배치의 기능
8. 보호, 관리의 기능
9. 또래집단 제공의 기능
10. 사회 개혁의 수단적 기능

II. 학교의 역기능
1. 학력 제일주의의 병폐
2.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전락
3. 학생들의 개성과 재능을 무시하는 학교
4. 인간의 규격화
5. 학교의 폐쇄성
6. 보수적 성향
7. 따돌림과 학원 폭력
8. 사교육비 부담 증가
9. 학교교육과 이데올로기
10. 학교교육과 정치권력
학교의 기능

미성년자들에 대한 교육은 인류의 시초에서부터 시행되었다. 고대에는 지배계급의 지식과 교양을 습득하기 위한 곳으로 schola라는 학교가 생겨난 것이다. 이러한 보수적인 순기능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러한 역사(歷史)적 변천을 거쳐 발달한 학교는 인패의 양성과 교육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고 있지만 역기능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아 본래 기대했던 학교의 순기능도 있지만 본래 기대하지 안했는데 나타나는 역기능도 있다아

1) 학교의 순기능

학교는 구성원들로 하여금 공유하고 있는 가치와 文化(문화) 그리고 태도를 습득하게 함으로써 사회를 통합하고 질서를 유지하는 보수적 기능을 수행해 왔다. 원시시대에는 미성년자들을 사회에 입문시켜서 성인으로 만들고 이에 필요한 내용들을 전수하기 위하여 생활 속에서 성인식 형태의 입문으로 행하여졌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lash.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lash.kr All rights reserved.